게시판
[소식지] 함께 가는 살맛나는 세상 Vol.83 / 06 우쿨렐레 너는 내 운명

생생인터뷰 : 우쿨렐레, 너는 내 운명
올해 초부터 시작된 우쿨렐레 교실! 우쿨렐레가 나인지, 내가 우쿨렐레인지 헷갈릴 정도로 우쿨렐레에 흠뻑 빠져계시는 우쿨렐레 금요반 수강생들을 만나봤습니다♬♪
Q. 우쿨렐레, 어떤 매력이 있나요?
- 작고, 귀엽고, 들고 다니기에 편해요. 무엇보다 남녀노소 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이죠!
Q. 어떤 계기로 시작하게 되셨어요?
- 자녀가 학교에서 우쿨렐레를 먼저 배우기 시작하니 저도 자연스럽게 관심이 갔어요. 나중에는 가족 봉사단으로 복지시설에 방문해서 공연을 했으면 해요.
- 비긴어게인 프로그램에서 하림이 연주하는 우쿨렐레를 봤어요.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.
Q. 분위기가 매우 화기애애하다고 소문이 자자해요.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을까요?
- 어르신 생신잔치에서 우쿨렐레 공연을 했는데, 어르신들 반응도 무척 좋았고, 봉사를 했다는 뿌듯함도 있었어요.
- 우리 반장이 결석했던 수강생을 따로 만나서 학습 내용을 알려주는데 정말 고마워요.
Q. 12월에 공연을 준비하고 계시다고 들었어요~ 자세히 얘기해주세요.
- 12월 7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공연합니다. 총 4팀이 출연하는데 수강생 자녀들도 함께 공연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.
Q. 우리 우쿨렐레반은 이게 좋다! 자랑 좀 해주세요.
-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잖아요? 즐거운 분위기에서 열정있는 수강생들과 함께하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게 돼요.
- 나를 가장 사랑해 줄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라고 해요. 우쿨렐레 시간은 내가 나 자신으로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시간이예요.
Q. 이일숙 선생님께서 수강생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으실까요?
- 연말 연주회를 준비하는 과정이 힘드시겠지만 나중에 얻을 보람과 뿌듯함, 자신감을 생각하면 연습을 게을리 할 수 없겠지요? 여러분이 포기하지 않는 한 제가 가진 모든 열정을 쏟아 붓겠습니다. 신목우쿨렐레 아자아자 파이팅!!
Q. 마지막으로 우쿨렐레반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5글자로 말하면?
- 멋진친구들
[우쿨렐레 교실]
- 진행일시 : 매주 월, 금, 토 10:00-11:30
- 수강료 : 4회 기준 20,000원
- 참여방법 : 유선연락(신목복지관 ☎02-2223-8837)
**초급자는 더 집중적으로 교육해드립니다!!